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411-19
★ (필수) 202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
공 고 제목 : 202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1. 시행목적 가. 강의평가 결과를 강의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향후 강의 만족도 향상 나. 학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 2. 실시기간: 2024. 11.25.(월) 10:00 ~ 12.06.(금) 24:00 3. 대상과목: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교과목 ※ 제외 교과목: 특강, 현장실습, 사회봉사, 사회공헌과봉사, 기타 지정 교과목 4. 강의평가 참여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 저장 → 강의평가 종료 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실시 ※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는 변동될 수 있음 5. 강의평가 결과 공개 가. 공개기간: 2025. 1. 14.(화) 예정 나. 조회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로그인 → 학생종합정보시스템(반응형) → 수업관리 → 강의평가결과조회에서 “교과목명”이나 “담당교수명”으로 검색 다. 공개내용: 교과목명, 이수구분, 담당교수명, 수강인원, 참여인원, 반영인원, 점수 6. 성적열람: 강의평가를 완료하여야 당해 학기 성적 열람 가능 ※강의평가 미참여시 성적 조기열람 불가(성적 정정기간에 열람 가능) 7. 유의사항 가. 강의평가 결과는 학생들에게 공개되고, 교과목 담당교수에게는 교육업적평가 및 재임용 등에 반영되므로 신중을 기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관련 문항 간에는 상호 오답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주관식 문항에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은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나. 교과목 담당교수는 학생 개인의 평가 결과를 열람할 수 없으며, 평가에 대한 비밀은 철저히 보장됩니다.(익명성 보장) 다. 교과목 담당교수는 수업 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의적인 행동이나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2024. 11. 교 무 처 장
2410-18
2024학년도 Y형 폴리매스 재학생 핵심역량 정기진단 참여 안내
2024학년도 Y형 폴리매스 재학생 핵심역량 정기진단 참여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1. 진단기간: 2024년 11월 1일(금) ~ 2025년 1월 31일(금) 2. 진단대상: 학부 재학생 전체 가. 2024학년도 신입생 핵심역량 진단에 참여한 1학년 학생도 이번 정기진단에 참여하여야 함 나. 정기진단 미참여시 Y형 폴리매스 마일리지 장학사정 대상에서 제외 3. 진단내용: 대학 인재상과 연계된 5대 핵심역량 측정 (이타적 협업역량, 화합적 인성역량, 융복합적 창의역량, 글로벌 진취역량, 실용적 전문역량) 4. 진단방법: 대학 홈페이지 'YuTopia-YU 핵심역량 진단'에서 자기보고식 평가(로그인 후 가능) 5. 진단결과 제공정보 가. 개인별 종합 프로파일(상세) 제공 나. 핵심역량 정기진단 참여자는 진단 결과에 따라 'YuTopia'에서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추천 정보 제공 붙임 2024학년도 Y형 폴리매스 재학생 핵심역량 정기진단 안내자료 1부. 끝.
2410-15
★ 2024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시간표 게시 ★
2024-2학기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시간표를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1. 시험기간 : 2024.11.02 (토) 2. 시험시간 가. 교 양 과 목 : 09 :10 ~ 13:00 (1교시~4교시) 나. 전 공 과 목 : 13 :10 ~ 18:00 (5교시~9교시, 산업경영학과 전공과목 시험은 자체적 시간 편성) 5교시 : 13:10 ~ 14:00 6교시 : 14:10 ~ 15:00 7교시 : 15:10 ~ 16:00 8교시 : 16:10 ~ 17:00 9교시 : 17:10 ~ 18:00 3. 안내사항 가. 시험 시간표는 사정에 따라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험 전 반드시 한 번 더확인하시고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나. 모든 시험은학생증(본인) 및 신분증점검이 필수이므로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 학생증 및 신분증이 없는 학생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다. 오프라인 시험의 경우 붙임1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시간표를 통해 시험 시간 및 강의실 확인바랍니다. 붙임 : 1. 2024-2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시간표
2410-10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실시
2410-04
2024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성적우수 학생 포상 대상자 선발 명단 및 상장 수령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성적우수 학생 포상 대상자 선발 명단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합니다. 성적우수 학생은 각 학부(과) 사무실에 방문하여 상장을 수령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선발자 명단 : 붙임 파일 참조 2. 수령기간 : 2024.10.04.(금) 15:00 ~ 11.29.(금) 16:00 * 휴학 등 학적 변동으로 인하여 수령기간 내 수령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2026.12.31.일까지 수령 가능 * 표창장 보관 기간 : 2026.12.31.까지 ※. 경영대학 성적우수 학생 포상제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영대학 성적우수 학생 포상 제도 안내" 를 참고 바랍니다. 붙임 : 2024학년도 1학기 성적우수 대상자 명단 1부. 끝.
2411-21
2024년 AI활용 프롬프트디자이너 2급 양성 교육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에서 학생들의 취업,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AI활용 프롬프트디자이너 2급 양성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바랍니다. 1. 프로그램 내용 가. 교육기간 : 2024.12.26(목)~27.(금) 09:30~17:30 (각 7h, 총 14h) 나. 교육내용 : AI시대로 대전환, AI활용의 중요성, 생성형 AI 사용 및 효율적인 대화방법, 비즈니스 응용을 통해 생산성 향상시키는 법 Ⅰ, Ⅱ 다. 장소 : IT관 220호 라. 시험일시 : 2024.12.28.(토) 10:30-11:30 (약 1h) * 본 프로그램은 교육 2일 이수 후, 시험까지 필수 응시하는 과정임.(미응시 불가.) *시험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2. 모집 가. 신청대상 : 본교 대학(원)생 및 교직원 (컴퓨터공학전공 또는 지식재산권이해와활용, 지식재산권개발과활용, ICT기술과지식재산권 등 수강생 우대) 나. 모집기간: 2024.11.21(수) ~ 2024.12.13(금) 다. 신청방법 : https://forms.gle/vXdW4KZVXCU2wfmg9로 신청 라. 선발인원 : 예산 상황에 따라 15~20명 선발 예정 마. 학생지원 - 교육비 일체 - 점심식사(26일, 27일 제공) - 응시료 (단, 자격증 교부금 80,000원 개인 부담) 바. 문의 : 영남대학교 지식재산융합인재양성사업단(053-810-4451)
(재게시)[중앙도서관] 2024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조사
2411-20
[입학처] 2025학년도 영남대학교 전공멘토단 Y벤져스 6기 모집 공고
✨✨영남대학교의 학부(과)를 대표하여 전공멘토로서 중·고교생과 꿈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이끌어 갈 열정있는 단원을 모집합니다!✨✨ 1. 선발 인원: 55명 내외 (지원 분야별 모집) 지원 분야 모집 인원 활동 내용 전공멘토 45명 내외 -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운영 중심 홍보멘토 10명 내외 - 전공 관련 SNS 콘텐츠 제작 활동 중심 ※ 월별 활동비 별도 지급 - 고교생 대상 전공체험 운영 ※ 전공멘토 및 홍보멘토 모두 Y벤져스 단원으로서 고교생 대상 프로그램에 참여 ※ 홍보멘토 인원 초과 시 전공멘토로 선발될 수 있으며, 해당사항은 최종합격자 발표 시 개별 연락 예정 2. 활동 기간: 2025년 3월 ~ 2026년 2월 ※ 2025년 1월~2월: 사전교육 및 수습기간 3. 지원 자격: 2026년 2월까지 활동 가능한 영남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학년 제한 없음) 4. 주요 활동 [전공멘토/홍보멘토 공통] 가. 고교생 대상 프로그램 참여 : 고교 방문 전공체험 운영, 교내 전공체험, 캠퍼스투어, 각종 박람회 전공멘토상담 진행 나. 기타 입학처 업무 관련 보조활동 다. 전형 관련 책자 제작 화보촬영 참여, 원고 작성 또는 검토 등 [홍보멘토] 가. 온라인 홍보 기획 및 콘텐츠 제작 : 영상, 카드뉴스 등 나. SNS 채널 운영 :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 네이버 블로그 운영 ★ Y벤져스 인스타그램 ☞ @yvengers_mentor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영남대 입학처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영남대학교입학처 5. 지원 방법 가. 접수 기간: 2024년 12일 2일(월) 11:00까지 나. 접수 방법 - 첨부파일의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후 온라인 접수 (지원 분야별 자기소개서 양식 확인) - 접수 URL: https://naver.me/NLswpBx ☞ 지원서 접수 바로가기 ☜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1개의 파일로 제출 파일형식: hwp 또는 hwpx 등 한글 파일 파일명: 학과_이름_학번 순으로 저장 (ex) 행정학과_홍길동_22001923 6. 선발 일정 구분 일정 1차 서류합격자 발표 12월 4일(수) 개별 연락 2차 면접평가 12월 5일(목), 6일(금) 17시 30분 이후 (지원서 접수 시 날짜 선택) 최종합격자 발표 12월 9일(월) 15시 이후 개별 연락 1차 사전교육 12월 12일(목) 17시 30분 이후 (최종합격자 필수 참여) 2차 사전교육 및 과제활동 25년 1월 ~ 2월 중 3회 (사전교육 및 최종발표 진행, 교육 일정 추후 공지) ※ 각종 안내사항은 문자 또는 스마트출결 PUSH 알람 확인 7. 활동 혜택 [전공멘토/홍보멘토 공통] 가. 수습기간 종료 후 정식 임명 단원에게 활동 시 활동비 지급 나. 입학처장 명의의 임명장 및 수료증 발급 다. 영상, 사진촬영, 발표 등 교육과정 및 다양한 체험 활동 제공 라. 교내·외 입학처 추진 프로그램 참여 [홍보멘토] ◎ 콘텐츠 제작 활동에 대한 월별 활동비 지급 8. 문의처: 입학처 입학사정관팀 053-810-1997 또는 @yvengers_mentor 인스타그램 DM 문의 ✨✨ 전공멘토 활동 더 알아보기 ★ Y벤져스 인스타그램 ☞ @yvengers_mentor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영남대 입학처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영남대학교입학처
[Y-STAR사업단] Y-STAR 스마트스토어 창업 온·오프라인 교육 참가생 모집
Y-STAR 스마트스토어 창업교육 신청링크 : https://forms.gle/TSk7WGj9X2WBTaCn9 안녕하세요! 청년희망Y-STAR사업단입니다. 다가오는 12월 7일(토)부터 12월 17일(화)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주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이 진행됩니다. 세부적인 교육내용과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2월 7일(토) 오후 2 ~ 4시 : 18만 유튜버 창업다마고치의 스마트스토어 인플루언서 특강 12월 9일(월) ~ 13일(금) 오후 6시 ~ 9시 : 전문 강사진의 스마트스토어 온라인(ZOOM) 실무교육 12월 14일(토) 오후 1 ~ 5시 : 1:1 스마트스토어 오프라인 컨설팅 12월 16일(월) ~ 17일(화) 오후 6시 ~ 9시 : 초기 창업자를 위한 AI 마케팅 온라인(ZOOM) 교육 오프라인 교육은 영남대학교 박물관 앞 Y-STAR 경산청년창의창작소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교육은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신청은 11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QR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링크 : https://forms.gle/TSk7WGj9X2WBTaCn9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411-08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업기간: 2024. 12. 24.(화) ∼ 2025. 1. 15.(수), 15일간 (토ㆍ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26강좌(수강신청 개설 기준) 3. 대상자: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신청 불가 대상: ① 군 휴학생(단, 전역자 중 수강 희망자는 수업학적팀으로 문의)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4. 11. 20.(수) 10:00 ~ 11. 22.(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내역 삭제: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및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 6학점 이내 예시) 2024-2학기 재이수 4학점 → 2024-겨울 계절학기 2학점까지 신청 가능 ※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추가수강신청 진행 ※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의 경우, 겨울 계절학기로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5년 2월 졸업 불가능 5. 1차 폐강 가. 일정: 2024. 11. 26.(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 15명 미만 과목(인터넷강의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 11. 28.(목) ~ 11. 29.(금),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라.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영남대학교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2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영남대학교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4-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마. 고지서 출력: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7. 2차 폐강 가. 일정: 2024. 12. 4.(수)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 15명 미만 과목(인터넷강의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수강신청 가. 기간: 2024. 12. 5.(목) 10:00 ~ 12. 6.(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9. 폐강과목 추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 12. 10.(화) ~ 12. 11.(수),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 수강료,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은 앞선 내용 참고 10.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 학칙 준용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2024.12.20.(금) ~ 12.23.(일)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2024.12.24.(화) ~ 12.27.(금) 5/6 환불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2024.12.28.(토) ~ 12.31.(금) 2/3 환불 수업일수 5일 다음일 ~ 수업일수 8일까지 2025.1.1.(수) ~ 1.6.(월) 1/2 환불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20251.7.(화)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2025년 1월말 예정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11.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나. 성적처리 1)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입력: 2025. 1. 13.(월) 10:00 ~ 1. 15.(수) 23:59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5. 1. 16.(목) 10:00 ~ 1. 17.(금) 17:00 다. 비고: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스마트교육기획팀에서 공지 예정 12. 문의사항: 교무처 수업학적팀(☎ 051-810-1092) 2024. 11. 교 무 처 장
[계명대학교]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4. 11. 27.(수) 17:00 까지)
[계명대학교]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4. 11. 27.(수) 17:00 까지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교류 학기 기준 등록횟수가 3회~7회, 건축학전공은 3회~9회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교류 해당학기에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 신청 불가 - 국내외 학점교류 4개학기 미만이자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포함하지 않음)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3. 학교별 세부사항: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 필수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을 작성하여 제출 - 교류대학에서 수강확정이 된 이후로는 교류 포기 불가 붙임 1. (필독)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학점교류 신청 관련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1부. 끝.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실시 안내
공 고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실시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실시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시간을 참고하시어 해당과목의 시험에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1. 시험기간: 2024. 12. 17.(화) ~ 12. 23.(월) 2. 시험시간 가. 교양, 교직, 일반선택: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학사안내 게시판 등 참조 나. 전공 과목: 강의포털시스템 강의실별 공지사항, 각 단과대학 홈페이지 등 참조 다. 인터넷강의 과목: 스마트교육센터에서 별도 공지 구분 교시 시간 비고 교양, 교직, 일반선택 1 09:10 ~ 10:00 2 10:10 ~ 11:00 3 11:10 ~ 12:00 4 12:10 ~ 13:00 전공 5 13:10 ~ 14:00 6 14:10 ~ 15:00 7 15:10 ~ 16:00 8 16:10 ~ 17:00 야간 시험 11 18:30 ~ 19:20 12 19:30 ~ 20:20 13 20:30 ~ 21:20 3. 추가시험기간 : 2024. 12. 24.(화) ~ 12. 26.(목) 가. 대상: 질병 및 기타 등 부득이한 사유로 해당과목 시험시간에 응시할 수 없는 자 나. 방법: 시험실시 1일 전까지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추가시험원(학생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교부)을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및 승인
2411-18
2025학년도 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안내
제목 : 2025학년도 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안내 ※ 학생설계 전공이란? : 학생 스스로 3개 이상의 전공을 융합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대학의 승인을 받아 이수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수전공 이수체계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11.25.(월) ~ 12.20.(금) 2. 신청 자격: 1학년 수료에 필요한 학점 이상을 취득한 6개 학기 이내의 재학생(복학예정자 포함) 졸업학점 120학점 130학점 140학점 150학점 160학점 4년제 5년제 1학년수료학점 30학점 32학점 35학점 37학점 40학점 32학점 ※ 2024-2학기 3/4선 이후 군휴학자는 신청 가능 3. 학생설계전공 구성 제외 학부(과) 의(예)학과, 약학부, 군사학과, 항공운송학과, 사범대학 전 학과, 천마인재학부, 연계전공 4. 선발기준 교육과정운영위원회에서 교육과정 구성 및 타당성 심의 후 선발 5. 신청 절차 1. 수업학적팀 ⇨ 2. 학생 ⇨ 3. 학생 ⇨ 4. 학생 학생설계전공 신청 공고 ① 지도교수 선정 ② 교육과정 편성 (URP종합정보-수업관리- 교육과정 조회-교과목선택) ① 승인신청서 ② 학업계획서 ③ 교육과정편성표 ④ 이수과목인정신청서 작성 ① ~ ④ 제출 (소속학과→ 수업학적팀) 5. 수업학적팀 ⇨ 6. 교무팀 ⇨ 7. 수업학적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심의 요청 (교무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심의 및 승인 통보 (수업학적팀) 승인 개별 통보 및 이수 안내 (학생) 6. 신청방법 : 붙임의 교육과정 21개 모델을 참고하여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의 자문과 소속학과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 “승인신청서, 학업계획서, 교육과정편성표, 이수과목인정신청서“를 작성 및 출력하여 서면으로 제출 7. 제 출 처 : 수업학적팀 8. 승인 공고: 2025. 1.17.(금) 개별 안내 예정 9. 유의사항 가. 학생설계전공 이수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지도교수의 자문을 받아 3개 이상 학부(과)의 전공과목을 학과(전공)별 최소 12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전체 54학점 이내에서 편성한다. 단, 주전공을 포함할 수 있다. 나. 학생설계전공 교육과정에 편성된 과목 중 학과(전공)별 최소 9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전체 39학점 이상(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42학점 이상)을 이수 하고 주전공과 학생설계전공의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각 전공의 학위를 동시에 수여한다. 다. 지도교수 지도 1) 학생은 진로방향 및 역량에 부합한 전공 설계를 위하여 전공명 및 교육과정 구성 등에 대하여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음. 2)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는 교육과정을 편성한 학부(과)의 교수 가운데 1인을 학생이 직접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필요할 경우 소속학과 지도 교수 등의 추천 받아 선정할 수 있음. 단, 학생설계전공 학위명과 동일한 학위명의 학부(과)에서 선정함. 3)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는 전공이 승인되었을 경우 학위수여 시까지 해당 학생의 학습상담 및 지도를 담당하여야 함. 라. 학생설계전공으로 승인된 교육과정은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함. 다만, 학부(과)·전공의 교육과정 변경(교과목 폐지 등) 또는 교과목 개설이 불가한 경우는 교육과정 변경 승인 신청을 통해 예외적으로 교과목 변경이 가능함. 마. 졸업 및 포기 1) 학위명은 학칙 제40조 제1항에 명시된 [별표2]의 범위 내에서 정하고, 이수자의 학위기에 전공명을 표기함. 2) 학생설계전공의 최소이수학점은 학과(전공)별 최소 9학점 이상을 포함하여 전체 39학점 이상(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 42학점 이상)으로 함. 3) 학생설계전공 신청 이전에 이수한 과목의 학점은 인정할 수 있음. 4) 학생설계전공 졸업예정자는 최종학기에 졸업논문을 제출하여 심사에 합격하여야 함. 5) 학생설계전공 이수자는 주전공과 학생설계전공의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였을 때에 각 전공의 학위를 동시에 수여할 수 있음. 6) 학생설계전공의 졸업사정은 설계전공 지도교수가 소속한 학부(과)에서 주관하고 학위기에 해당 대학장 명의를 표기함. 7) 학생설계전공을 포기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학생설계전공이수포기서" 를 수업학적팀에 제출하여야 한다. (단, 졸업예정자는 당해 학기 기말시험 종료 후 7일 이내 반드시 제출) 8) 학생설계전공을 포기하여 단일전공 이수자가 된 경우 본인 입학년도 학부(과)·전공별 학점기준표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9) 포기 처리된 자의 복수전공으로 이수한 교과목은 "일반선택" 으로 이수구분이 변경되며, 취득학점은 졸업학점에 포함된다. 10) 기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복수전공 이수 기준을 준용함. 바. 문의처 : 수업학적팀, 053-810-1095 2024. 11. 교 무 처 장
YU Career Innovation!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행정실, 산업경영학과 사무실
Mail : industrialm@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