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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502-07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개발 앱 배포 안내
우리대학교에서는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앱을 개발하여 배포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신규 앱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버전과 구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나 구버전은 2025년 3월까지만 사용 가능함 ※ 개강 초(2025년 3월 한정) 신버전으로 출결 처리가 되지 않는 등 오류 발생 시 구버전으로 출결 처리 1.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아 이 폰 "앱 스 토 어" - '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신규 앱(신버전) 구버전 안드로이드 iOS ※ 안드로이드, iOS 동일 ※ 아이콘 디자인으로 구분함 2. 주요서비스 가. 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나. 비교과 출석체크 다. 출결현황 확인 및 휴강게시판 라. 시간표 확인 및 주간스케줄 확인 마. Quiz 조회 및 제출 바. 푸시알람 확인 등 3. 각 기능 및 상세사용방법은 붙임의 매뉴얼 참고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가. 본 수강신청 1) 2025. 2.11.(화) 10:00~17:00: 2,3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2) 2025. 2.12.(수) 10:00~17:00: 4,5,6학년,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3) 2025. 2.13.(목) 10:00~17:00: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학점교류, 시간제등록생 나. 신·편입생 수강신청 - 2025. 2.28.(금) 13:00~17:00: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만 해당 다.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확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2. 수강신청 방법 및 경로 가. 방법: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 나. 경로: 대학 홈페이지(www.yu.ac.kr)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신청] 클릭 ※ 첨부파일 ‘(붙임1)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안내’의 ‘4. 수강신청 방법’ 참고 3. 유의사항 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을 완료한 학생은 2. 4.(화) 17:00 이후 수강꾸러미 결과를 확인한 후 수강신청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는 본인이 철저하게 관리 다. 2025학년도 1학기 재학 기준 학년으로 수강신청 일자가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일자에만 수강신청 가능 - 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2.13.(목)]에는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수강신청 가능 라. 수강신청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음 ①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강번호(4자리)와 인증번호(4자리)를 직접 입력 ②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꾸러미내역]의 과목 앞 [신청] 버튼을 클릭 ※ 방법 ②의 경우 수강꾸러미를 진행한 강좌에 대해서만 적용 마. 강좌별로 수강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수강허용인원 내에서 선착순 신청 바.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2.13.(목)]부터 수강신청 가능 사. 기간 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신청 가능 아.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오류 유무 확인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신청내역조회 자. 재이수는 매 학기(정규학기+계절학기) 6학점 이내, 재학 기간 중 30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차.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도입 및 운영 - 첨부파일 ‘(붙임2) 영남대학교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안내’ 참고 카. 수강신청 전 수업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확인 ※ 학부(과)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표 최초 게시 후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타. 폐강 관련 공지는 대학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게시판(현재 게시판) 및 스마트출결 앱의 PUSH를 통하여 안내 예정 파. 교양최소 이수학점 1) 교양필수와 교양선택 이수학점으로 계산한다. 2)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경우 교양최소 이수학점에는 실천교양 과목도 포함한다. 4. 수강정정 기간: 2025. 3. 7.(금) 08:30 ~ 17:00, 3.10.(월) 08:30 ~ 17:00 5. 수강정정 후 폐강 확정 과목 공고일: 2025. 3.13.(목) 6.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수강정정 기간: 2025. 3.14.(금) 09:00~17:00, 3.17.(월) 09:00~17:00 ※ 3월 13일(목)에 폐강이 확정된 과목을 신청했던 학생만 정정 가능 7. 수강취소 가. 대상: 2005학년도 이후 입학자 나. 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다. 경로: 대학 홈페이지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클릭 라.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대상에서 제외처리 2025. 2. 교 무 처 장
2501-23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
1. 로드맵 오프라인 박람회 및 컨설팅 실시 가. 일시 : 2025.02.03.(월) ~ 02.07.(금) 10:00 ~ 17:00 나.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로비 다. 대상자 : 본교 재학생(2025학년도 신입생 포함) - 로드맵 책자 선착순 90부 배부 예정 2. 로드맵 온라인 박람회 및 설문조사 참여 가. 박람회 목적 : 설문조사 결과 차년도 교양 교과목 로드맵 개선 반영 나. 설문조사 참여 : 붙임의 "2025학년도 교양교과목 권장 로드맵" 확인 후 링크 주소 만족도 조사 참여 - 만족도 조사 참여 링크 : https://forms.gle/DvZMTSraibmEjght7 다. 설문조사 기간 : 2025.01.21.(화) ~ 02.07.(토) 3. 기타사항 : 홈페이지/영대소식 NO.223306167에 게시 참고.
2501-06
★ 2025학년도 1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
★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실시 안내 ★
※ 산업경영학과 학생들(아래 대상자 확인)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본인 지도교수님 확인 후, 지도교수님께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연구실로 전화하셔서 꼭 기한 내(~2025.01.20.)에 수강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인 지도교수 조회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졸업기본사항 지도교수) ★ 교수님 연락처 확인 경로 : 산업경영학과 홈페이지 → 교수소개 → 이메일/연구실로 개별(본인 직접) 연락 시도
2502-12
[경산시탄소중립지원센터] 경산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1기 모집 공고
경산시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 탄소중립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합니다. 일상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여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갈 열정적인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모집 개요 모집 대상: 경산시 소재 대학에 재·휴학 중인 학생 모집 인원: ○○명 활동 기간: 2025년 3월 ~ 2025년 12월 활동 내용: - 재학 중인 대학 내 탄소중립 홍보 및 캠페인 활동 - 센터 주관 행사(홍보·캠페인·컨퍼런스·시민대회 등) 도우미 활동 -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보조 활동 혜택: -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 - 단체 활동복(조끼) 제공 - 공식 행사 및 활동 참여 시 활동비 지급 - 우수 서포터즈 표창 - 탄소중립 선진지 견학 📌 모집 및 일정 모집 기간: 2025년 2월 12일(수) ~ 3월 7일(금) 결과 발표: 2025년 3월 초 개별 연락 발대식 일정: 2025년 3월 중순(예정) 장소: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교육실(예정) 📌 지원 방법 ✔ 신청 폼: https://naver.me/FJbCTYqe ✔ 문의사항: 22100160@yu.ac.kr / 053)810-4317
2502-11
[Global Business 사업단 23기 모집 공고]
대구상공회의소와 산학협력으로 다양한 현장 경험을 갖추고 외국어 능력을 배양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Global Business 사업단 단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활동 내용 1) 대구상공회의소에 등록된 회원사가 요청하는 해외시장 진출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현장실습 경험 및 그룹 인턴십 강화 2) 각종 경시 대회 및 공모전 참가 3) 영어 회화 능력 강화를 위한 영어 스피치 대회 개최 4) 취업한 GB 사업단 선배와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와 취업 역량 형성 2. 지원 자격 1) 영남대학교 재학생 및 복학 예정자 : 중도 탈락 없이 성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자 (※ 현장실습 학점 부여로 인해 휴학자 지원 불가, 남학생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 2) 모든 학과 및 전공 지원 가능 3) 기업 의뢰 현장 실습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실무 역량 및 경험을 쌓고 싶은 학생!! 3. 제출 서류 1) 지원서 (모집공고 내 첨부파일 또는 http://cafe.daum.net/globalbusiness2 23기 신 입 단원 지원 양식 참조) 2) 전체 학기 성적증명서 3) 외국어 성적표(TOEIC 및 기타 어학 성적) 사본 (있을 시 기재, 모의 어학시험 가능) (※ 사진 미부착, 서류 누락 등 불성실하게 서류를 작성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탈락됨) 4. 전형 일정 및 방법 - 1차 : 서류 전형 • 접수 기간 : 2025년 2월 7일 (금) 00 : 00 ~ 2025년 2월 16일 (일) 23 : 59 • 접수 방법 : 이메일 (dldngur0731@naver.com)로 접수 •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 2025년 2월 18일 (화) 개별 통보 - 2차 : 면접 • 일정 및 방식 :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 면접 날짜 : 2월 20일 (목) 예정 • 면접 장소 : GB룸 (상경관 신관 456호)에서 진행 - 최종 합격자 발표 • 면접 후 2일 내 발표 5. 사업단원 혜택 1) GB 사업단 출신 취업 선배와의 인적 네트워크 연결 통한 취업 노하우 전수 및 취업 역량 강화 -> 해외영업, 경영지원, 금융, 마케팅 등 직무별 멘토링 2) GB 사업단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문제 해결 프로세스 경험 및 브레인스토밍 능력 향상 3) 대구상공회의소 산학협력 프로젝트 수행 – 기업 현장실습 경험 4) 「글로벌 비즈니스 실습」 (1),(2),(3),(4) 학기당 현장실습(패스) 2학점씩 총 8학점 취득 가능 -> 8학점 취득 완료 시, GB 사업단 수료증 발급 (※ 직접 기업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닌 기업 의뢰 프로젝트 수행이므로 학업에 지장 없이 현장실습 경험 가능) 5) 단원별 의논을 거쳐 채택된 각종 경시 대회, 논문 대회 참가 6. 기타 선발과 관련된 문의 GB 사업단 부회장 이우혁 (010-6678-3871, dldngur0731@naver.com)
[교육성과관리센터] 학부(과) 교육의 현실과 대응방안 제안 공모전
교육혁신처 교육성과관리센터에서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부(과) 교육의 현실과 대응방안 제안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소속 학과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개선점 및 대응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공모전에 참여해주세요!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공모전명: 학부(과) 교육의 현실과 대응방안 제안 공모전 2. 참가대상: 재학생이면 누구나 3. 공모내용: 학부(과)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소속 학부(과) 교육에 대한 문제점을 탐색하고, 그에 따른 개선 및 대응 방안을 제안 * 공간 및 교육환경(교수진 포함)은 제외 4. 심사 방법 : 교육혁신처 내부 심사 5. 심사 배점: 학부(과) 교육의 현실 및 문제점 파악(60%), 구체적인 대응방안(40%) 6. 상금 - 대상: 60만원(1인), 최우수상: 50만원(2인), 우수상: 40만원(4인), 장려상: 25만원(10인) * 출품작의 양과 질에 따라 시상 내역 변동 가능 7. 참여 방법 : YuTopia 신청 https://yutopia.yu.ac.kr/ko/program/1/view/20223/description 8. 제출 양식 : 제공된 양식을 활용하여 3페이지 이내 작성 (붙임파일 참조)
[지역혁신동반성장센터] 연구원 채용 (재공고)
2025년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동반성장센터 산단연구원 채용 공고 - 모집분야 : 연구 - 2025년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동반성장센터 산단연구원 채용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5년 2월 11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 1. 관련 근거 :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직원 취업규칙 제2장 제5조 내지 제9조 2. 채용분야 및 자격조건 직종 채용분야 인원 자격조건 산단연구원 연구 1명 [필수사항] ⦁석사학위 이상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남자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에 한함 [우대사항] ⦁국고 및 지자체 사업 유관 업무 경력자 우대 ⦁국책 및 지자체 사업 기획 및 운영 경력자 우대 ⦁관련 기관 및 직무 경력자 우대 3. 근무조건 가. 채용 기간 : 채용일로부터 1년 1) 계약기간 만료 후 인사평정 및 인력수급 계획에 따라 사업기간까지(2023. 7. 1. – 2028. 2. 29.) 재계약 가능함 2) 근무시작일자는 별도 협의 후 최종 결정함 3) 2개월 이내의 수습기간을 둘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내에 근무 평가에 따라 계약기간을 조정할 수 있다. 나. 근무 부서 :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동반성장센터 다. 근무 시간 : 09:00∼17:00(휴게시간 12:00~13:00 포함) 주 5일 근무 라. 담당 업무 ⦁지역혁신사업 발굴 및 기획 ⦁경산시 및 지역산업 연계 대학 협력 사업 발굴 및 기획 ⦁RISE 관련 협력 사업 발굴 및 기획 ⦁지역혁신 공동 연구과제 기획 및 운영 ⦁경산시 및 지역산업 성장을 위한 학술연구 기획 및 운영 ⦁지역혁신 상생 포럼 기획 및 운영 마. 급여 수준 ⦁박사학위 취득자: 3,500,000원/월 ⦁박사학위 수료자 및 석사학위 취득자: 2,500,000원/월 * 기타사항 : 연봉은 경력 등에 따라 변동 가능함. 바. 복리후생 : 4대보험, 퇴직금(1년 이상 근무자), 교육훈련 사. 그 외 사항은 근로기준법 및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직원 취업규칙을 따름. 4. 전형절차 및 일정 가. 전형절차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합격자 발표 나. 전형 일정 및 내용 구 분 일 정 내 용 지원서 접수 2025. 2. 11.(화) 09:00 ~ 2025. 2. 18.(화) 24:00 이메일접수 rigc@yu.ac.kr 서류전형 실시 2025. 2. 19.(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면접전형 실시 2025. 2. 20.(목) 최종 합격자 발표 2025. 2. 21.(금)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 지원서 접수기간 이후 지원분은 서류전형 검토대상에서 제외함 ※ 상기 일정은 진행 경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합격자는 2025. 3. 4.(화) 출근 예정임(추후 일정 협의 가능) 5. 제출 서류 가. 지원서접수시 1) 입사지원서 1부(붙임1 참고) 2) 자기소개서 1부(붙임2 참고) 3) 연구 및 직무 계획서(자유양식) 1부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붙임3 참고) 나. 최종합격시 1) 최종 학교(학위) 졸업증명서 1부 ※ 석사이상 학위소지자는 학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도 함께 제출 ※ 박사학위수료자의 경우 수료증명서도 함께 제출 2) 성적증명서 1부 3) 주민등록등본 1부 4) 주민등록초본 1부(남자는 병역사항기재부로 대체 가능) 5) 경력증명서(해당자) 1부 6) 자격증(해당자) 사본 1부 7) 취업지원대상자(해당자) 증명서 1부. 8)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지 제10호서식]) 1부. ※ 나항의 서류는 면접전형시 제출하지 않고 최종합격후 입사시 제출할것 ※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표시하지 않고 출력하여 제 출할 것) 6. 응시자 유의사항 가. 응시자가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30일 이내에 채용서류 반환 청구시 서류를 반환함을 안내 드립니다. 나. 응시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는 붙임4의 양식의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 또 는 팩스로 채용부서에 제출하면 됩니다. 다. 응시자의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 서류를 반환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함을 안내드립니다. 라. 가항에 따른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채용담당 부서에서 부담합니다. 마. 가, 나, 라항은 전자접수(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일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우편이나 방문접수일 경우에 해당됨 바.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서류는 이메일로만 접수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기관의 지침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채용원서 접수시 우편 및 방문접수 불가 사. 입사지원서 기재내용과 제출서류 중 허위 사실이 있을 시에는 합격 또는 채용이 취소됨. 아. 채용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시에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자. 각 전형의 합격자 발표 및 안내 사항은 해당자에 유선 또는 이메일로 안내함. 차. 문의처 및 채용서류 반환 요청시 연락처 :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역혁신동반성장센터 - 전화 : 053-810-4973 - 팩스 : 053-810-4749 - 이메일 : rigc@yu.ac.kr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구제 복학 신청 및 접수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기간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2025. 2.26.(수) 10:00 ~ 2.28.(금) 16:00까지 2. 신청 대상: 2025학년도 1학기 복학대상자 중 복학 미신청자 3. 신청 방법: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복학 신청)에서 신청. 다만, 군휴학후 복학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학생 본인이 직접 첨부서류를 파일로 반드시 업로드 할 것. 가. 첨부서류 1) 전역자: 병적사실확인 서류(입영,전역일자가 기재된 병적확인서, 전역증 사본, 주민등록 초본 중 1부) 2) 전역예정자: 전역예정확인서 (입영,전역예정일자 명시) ※ 전역 후 즉시 병적사실확인 서류를 수업학적팀 또는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나. 전역일이 2025. 3.20.(목) ~ 3. 27.(목) 까지 전역예정자는 다음 구비서류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1) 취학 승인서(소속부대장 발행, 소정양식) 1부. - 입영일자, 전역예정일자 명시, 2주일 이상 휴가를 증명 2) 전역예정확인서 1부. 3) 접수처 : 수업학적팀 방문 4. 참고 사항 가. 수강 신청 : 2025. 3.7.(금), 3.10.(월) 08:30 ~ 17:00 나. 등록금 납부(추가): 2025. 3.12.(수) ~ 3.14.(금)/ 학교 지정은행. 2025. 02. 교 무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추가) 허가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재입학 허가를 안내하오니 해당자는 아래 학사일정에 따라 수강신청 및 등록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1. 확인 방법 URP 종합정보-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예정상태에서 예정상태가 "재입학예정"이면 재입학 승인된 것임 2. 수강 신청 가. 수강신청 : 2025. 2.11.(화) ~ 2.13.(목) 나. 수강정정 : 2025. 3. 7.(금), 3. 10.(월) 3. 등록 가. 등록기간 : 2025. 2.18.(화) ~ 2.20.(목) [추가등록기간 : 2025. 3. 12.(수) ~ 3.14.(금)]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홈페이지(URP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에서 출력 - 2025. 2.12.(수) 13:00 이후 출력 가능 4. 기타 가. 학점단위등록대상자는 학년별 일정에 맞추어 수강 신청 하여야 하며, 수강 신청 학점에 따라 등록금이 부과되면 이를 추가 등록 기간에 납부하여야 한다. 나. 학생증은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2025. 3. 4.(화)부터 신청 가능 2025. 2. 교 무 처 장
2502-05
2502-04
2024학년도 전기 졸업불가자 소멸과목 포기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전기(2025.02.21) 졸업예정자 중 졸업사정 결과 최종 탈락한 졸업불가자의 소멸과목 성적포기 신청을 다음과 같이 접수하오니 해당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5. 2. 17(월) ~ 2. 18(화) 10:00 ~ 16:00 2. 신청대상 : 2024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중 졸업불가자 ※ 기 수료자로 금학기 졸업불가자는 신청 불가 ※ 수료예정자는 신청 불가 3. 졸업(수료) 가능여부 확인(졸업예정) : 2025. 2. 12(수) 예정 ※ 졸업불가자는 예정상태 없음(예정상태 항목에 빈칸임) ※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 "예정상태" 항목 4. 신청방법 : 대상자 직접 수업학적팀을 방문하여 신청 (방문 시 학생증 또는 신분증 지참) 5. 문의처 : 053-810-1064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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