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407-16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2024학년도 2학기 도전학기제 신청자 모집 교재가 있는 강의실 수업이 아닌 학생이 주도한 프로젝트 학습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인 영남대학교 ‘도전학기제’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전학기제란? 가. 정의: 학생이 정규교과 과정 이수와 전공과 관련하여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학점취득 및 정규학기 이수를 인정받는 제도 나. 목적 1) 학사제도의 유연성 강화 및 선진화를 통한 실무적 전공인 양성 2) 수요자 중심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 및 융·복합형 전공 교육 실현 2. 이수자 혜택: 전공 학점 인정 및 장학금 지급 이수구분 교과목명 학점 과목유형 성적평가 운영학기 장학금(원) 비고 전공선택 (주전공 및 복수전공) 도전학기(1) 3 현장실습 P/F 1,2 학기 500,000 도전학기(2) 6 1,000,000 도전학기(3) 9 1,500,000 ※ 매학기 전체 취득학점 중 pass학점이 6학점을 초과할 경우 학업성적우수장학생 선발에서 제외됨 ※ 교과목명, 이수학점, 성적, 장학금은 도전학기심사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결정됨 3. 신청자 모집 가. 신청자격: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3학기 이상 8학기 이하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함 -.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신청 가능 -. 초과학기, 휴학생, 수료생, 2024학년도 2학기 휴학(예정)자 신청 불가 -. 복수전공 분야 신청 가능 나. 모집유형 -. 개인 및 팀 유형 신청 가능 -. 인당 최대 9학점 이내 신청(인정 학점은 해당 학기 최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 ※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 이내로 정규 교과목과 병행 ※ 캡스톤디자인, 실험·실습, 교과목 과제, 졸업논문 등과 내용 중복 불가 다. 모집인원: 총 27명 내외 라. 신청기간: 2024. 7.17.(수) ~ 2024. 7.23.(화) 마. 신청절차 1) 도전학기제 프로젝트(목표) 설계 및 참가 지원서 작성 2) 도전학기제 지도교수 의견서 작성 요청 3) 관련 서류(참가 지원서 및 지도교수 의견서)를 학부(과) 행정실로 제출 바. 도전학기제 온라인 설명회 개최: 2024. 7. 18.(목) 예정 (일정 변동 가능) -. 설명회 내용, 참석 신청 방법 등 추후 별도 공지 예정 4. 지도교수 선정 및 지도사항 가. 지도교수 선정: 학생이 스스로 프로젝트의 성격에 맞는 지도교수에게 지도를 요청하고, 프로젝트 설 계부터 최종 결과물 제출까지 지속적인 지도를 받음 -. 본인이 희망하는 교수님께 직접 지도 요청(본인 소속과 무관, 도전 과제 내용과 연관하여 지도받을 수 있는 교수 선정 -. 해당 전공 교수를 지도교수로 선정할 것을 권장함 -. 도전 과제 당 지도교수 1명 나. 과제의 특성상 외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그 내용을 참가 지원서에 기술하여 제출 구분 지도내용 비고 프로젝트 설계 단계 · 개인 및 팀 프로젝트 설계 · 학생이 지도교수 선정 및 지도 요청 · 지도교수의 컨설팅 후 도전학기제 신청 프로젝트 진행 단계 · 주당 활동 시간 - 도전학기(1) 주당 8시간 - 도전학기(2) 주당 16시간 - 도전학기(3) 주당 24시간 · 지도교수의 컨설팅 필수 · 중간보고서 3회 제출(10,11,12월) 프로젝트 성과 보고 단계 · 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12월) · PT발표(12월) 다. 지도교수 주요 역할 5. 도전학기제 참여 학생 선발 가. 1차 심사: 학부(과)·전공 교수 회의에서 참가 지원서 심사 나. 2차 심사: 도전학기심사위원회에서 2차 심사 후 참여 학생 선발 ※ 최종 심사 후 심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신청 학점에서 하향 조정될 수 있음 다. 선발결과 발표: 추후 개별 연락 오리엔테이션 ▶ 도전학기 진행 ▶ 중간보고서 제출 ▶ 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 , PT 발표 ▶ 도전학기심사위원회 최종평가 및 학점 인정 라. 선발 후 진행 절차 ※ 상세 일정은 추후 재안내, 내부 사정에 의거 변동될 수 있음 6. 도전학기제 선발자 활동 내용 가. 활동기간: 2024학년도 2학기(2024. 9. ~ 2024. 12. 3개월) 나. 활동내역 제출 1) 도전학기제 이행 서약서(10월), 월별 중간보고서(10,11,12월) - 도전학기제 월별 중간보고서를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함(월별 1회) - 도전학기제 이행 서약서는 9월 중간보고서 제출 시 함께 1회 제출 2) 결과보고서 및 설문조사 교과목명 월별 중간보고서 제출 결과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 PT 발표 도전학기(1) 3회 제출(10,11,12월) 수업종료 시점 (12월) 도전학기(2) 도전학기(3) ※ 도전학기 과목에 따른 주당 활동 시간 도전학기(1): 주당 8시간/ 도전학기(2): 주당 16시간/ 도전학기(3): 주당 24시간 - 도전학기제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 및 설문조사 응답지를 수업종료 시점에 제출 7. 유의사항 가. 교내 프로그램 및 타 국고사업과 동일 또는 유사한 과제 내용 중복 지원 불가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등의 과제 및 주제와 중복 불가, 졸업 논문 및 과제 변형 하여 제출 불가 -. 지도교수의 프로젝트 설계 지도 단계에서부터 과제 중복 여부를 확인 후, 도전학기심사위원회 심사 시 추가 검토하여 프로젝트 최종 승인 예정) 나. 도전학기제 시행 목적이 자기 주도적 학습활동이므로 이미 공식 일정이 발표된 공모전, 전시회 등에 따른 과제 수행으로 지원하는 경우 지원 불가 다. 주차별 활동 사진 촬영(중간보고서 및 결과보고서 작성 시 첨부할 것) 8. 도전학기 프로젝트 사례 가. 영남대학교 도전학기제 사례 -. 신조어 사용 실태 분석 및 바른 언어 사용 콘텐츠 제작(국어국문학과) -. SNS세대를 위한 철학 입문서 집필(철학과) -. 비건을 위한 레시피 개발과 제품 판매(식품공학과) -. AI를 이용한 시각장애인 보행 보조기 제작(기계시스템전공) -. 딥러닝과 SLAM을 이용한 이동 로봇의 자율주행(전기공학과) -. 아파트별 지역 식료품 공동구매 중개서비스 제공 및 수익 창출(경제금융학부) -. 커피비료 키트 제작(산림자원및조경학과) -. 국내산 보리 품종을 일부 원료로 한 수제맥주 제조(식품공학과) -. 업사이클링을 이용한 친환경 섬유 소재 및 제품 개발(생활제품디자인학과) -. 자율주행차의 HUD AR인터페이스와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앱 UX/UI 디자인 제작(시각디자인학과) -. 디자인 지적재산권 출원(산업디자인학과) 나. 타 대학교 도전학기제 사례 -. 웹드라마 기획 및 제작(아주대학교) -. 패션브랜드 런칭과 룩북 제작(아주대학교) -. 독거노인 응급 안전 알림 디바이스 개발 및 설치(아주대학교) -. 소방대원 고충 체험 및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시리어스 게임 개발(아주대학교) -. 중,고등학생 대상 인문학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개발(이화여자대학교) -. 비건 주류 개발 및 판매(이화여자대학교) -. 시각장애인을 위한 자기주도형 헬스케어 어플 개발(이화여자대학교) -. 자율주행 자동차 디자인 연구(건국대학교) -. 네이버TV 웹 예능프로그램 제작과 미디어 회사 창업 프로젝트 (건국대학교) 9.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T. 810-4439, 1092) 및 각 단과대학 행정실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학년도 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운영 안내
우리 대학에서는 학사경고학생의 대학생활 만족 및 적응력을 높이고, 학업 의욕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학업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대상: 2024학년도 1학기 학사경고학생 2. 일정 구분 기간 비고 1차 프로그램 신청 7.15.(월)~7.17.(수) 1차 교육 프로그램 운영 7.19.(금)~7.25.(목) 2차 프로그램 신청 7.26.(금)~8.5.(월) 1차 교육 미참여 학생 대상 2차 교육 프로그램 운영 8.7.(수)~8.13.(화) 3. 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URP) → One-Stop 상담서비스 →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학사경고 누적 횟수에 따라 프로그램 선택 후 교육 참여) 4. 프로그램 내용: 붙임 참조 붙임 1. 2024학년도 1학기 학업증진 프로그램 신청 안내 1부. 끝.
2407-03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및 접수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및 접수 안내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7. 3.(수) ~ 7. 5.(금) 10:00 ~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 2024. 8. 5.(월) ~ 8.30.(금) 10:00 ~ 16:00 나. 복학 : 2024. 7.16.(화) ~ 7.18.(목) 10:00 ~ 16:00(1차) 2024. 8. 5.(월) ~ 8. 7.(수) 10:00 ~ 16:00(2차) 3. 군 휴(복)학 신청 및 접수시 유의사항 가. 병적사실 확인 서류(입영통지서, 전역(예정)증명서 등)를 학생 본인이 첨부 파일로 업로드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 첨부한 병적사실 확인 서류가 위조된 서류로 확인될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음 나. 입영,전역일자는 병적 사실 확인 서류와 URP에 신청한 일자가 동일한지 확인 후 서류 접수를 하여야 한다.
2406-17
★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
2024학년도 2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1. 시행 목적: 예비수강신청을 통하여 수강을 희망하는 교과목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효율적인 강좌운영을 모색하고 교과목 개설에 대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함 2.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기간: 2024. 7.17.(수) 10:00 ~ 7.19.(금) 17:00 ※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못한 학생은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및 본 수강 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본 수강신청 마지막 날 수강신청 가능) 반드시 수강지도를 완료 하여야 함 ※ 수강지도 마감일: 2024. 7.16.(화) ※ 확인경로: URP종합정보→수업관리→수강지도조회 - “수강지도가 완료 되었습니다.” 확인 - 수강지도 미대상자: “학생은 수강지도 의무대상이 아니므로, 수강지도를 받지 않더라도 예비수강 신청 및 학년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 3. 예비수강신청 대상자: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2학기 초과학기자,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포함) 4. 예비수강신청 대상 과목: 2024학년도 2학기 개설 강좌 5. 예비수강신청 방법 가. 경로: 학교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배너 클릭 나. 방법: 수강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수강꾸러미”에 담음(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 ※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하였더라도 수강꾸러미에 담을 수 있음 6.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가. 수강허용인원 내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중 수강허용인원내의 교과목은 수강신청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별도의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됨 ※ 수강신청 처리된 교과목은 본 수강신청기간에 삭제 가능함 나.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 -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 중 수강허용인원을 초과한 교과목은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 되지 않고 수강꾸러미에 그대로 담겨져 있으며 본 수강신청기간 내에 반드시 학생이 직접 수강 신청하여야 함 ※ 단, 일부 교과목은 수강허용인원이 초과하였더라도 교과목의 추가 분반 개설 등 해당 학부(과) 및 수업학적팀의 검토 후 자동으로 수강신청 처리될 수도 있음 7. 예비수강신청 결과 조회 가. 경로: URP학생종합정보시스템→수업관리→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수강꾸러미 결과 조회 일정 : 2024. 8.6.(화) 17:00 이후 예정 다. 유의사항: 예비수강신청기간 내에 수강꾸러미에 담긴 교과목의 처리 결과는 반드시 본인이 본 수강신청기간 전에 확인하여야 함 2024. 6. 교 무 처 장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지도 실시 안내 ★
※ 산업경영학과 학생들(아래 대상자 확인)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본인 지도교수님 확인 후, 지도교수님께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연구실로 전화하셔서 꼭 기한 내(~2024.07.16.)에 수강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인 지도교수 조회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졸업기본사항 지도교수) ★ 교수님 연락처 확인 경로 : 산업경영학과 홈페이지 → 교수소개 → 이메일/연구실로 개별(본인 직접) 연락 시도
2407-26
[8/2(금),22:00 신청마감] 상신브레이크(주) 2024학년도 2학기 국내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모집 안내
상신브레이크(주) 에서 2024학년도 2학기(학기과정) 국내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신청 바랍니다. 1. 실습기관 모집정보 요약 가. 실습기관명 : 상신브레이크(주) 나. 모집분야 1) 상용개발팀, 구매부: 기계공학부, 미래자동차공학과 2) 선행개발팀: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다. 실습기간: 2024. 09. 02. (월) ~ 2024. 12. 20. (금) 라. 지원자격: 2024-2학기 학적 기준 3학년 이상 재학생 ※ 2024-2학기(정규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연계 가능한 자 마. 선발일정 1) 학생 모집기간: 2024.08.02.(금), 22:00 까지 2) 서류발표: 2024. 08. 07. (수) 예정 (회사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 예정) 3) 면접일자: 2024. 08. 12. (월) 예정 바. 지원사항 (근무정보) 1) 실습지원비 월 2,060,740원 2) 중식 및 교통편(통근버스) 제공 3) 4대보험 가입 (근로계약 체결) 사. 기타 상세 모집요강은 학생종합정보시스템 - 현장실습관리 - 현장실습기업정보(국내) '2024-2학기' 조회 참조 2.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연계 가. 운영과정: 학기과정 나. 교육과정 및 학점인정 다. 학점인정 유의사항 1) 학적상 편입생 또는 복수전공자인 경우 대학공통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전공선택 학점 인정 불가 (일반선택 학점만 인정 가능) 2) 현장실습 교과목 최대 이수 학점: 현장실습 교과목 및 학점연계인턴십 교과목 인정학점 합하여 최대 32학점 까지 이수 ※ 단, 전공선택 학점으로는 최대 18학점 까지 인정 가능 3) 정규학기 내 현장실습 기간에는 현장실습 교과목을 제외한 타 교과목은 수강 불가 단, 수강신청 기준학점(현장실습 교과목 인정학점 포함)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인터넷강좌 또는 주말 편성 캡스톤디자인 강좌에 한해 수강 가능 라. 현장실습 신청전 필독사항: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교육과정 안내자료집 바로가기 : 교육자료집 바로가기 클릭 3. 현장실습 신청방법 가. 서류접수방법 (1, 2번 모두 제출 필수) 1) 상신브레이크 자사 홈페이지 지원 (https://recruit.sangsin.com/homepage/sub02.sb?sub=2) -> "24년 하반기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으로 지원 2)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현장실습관리 - 신청서작성(국내) "2024-2학기" 신청서 제출 나. 서류제출기한: 2024.08.02.(금), 22:00 까지 4. 문의사항: 소속학부(과) 행정실 또는 현장실습지원팀 (810-1050/ 4584)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설치에 따른 의견 수렴(2024. 7. 26. ~ 2024. 8. 8.)
우리 대학교 내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설치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제3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설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오니 의견이 있으신 분은 붙임 파일 확인 후 제출 기간 내 의견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설치장소: 스마트교육센터(C04) 총 7대 - 출입구, 홀 2대 - 복도 4대 - 내부 1대 ○ 접수처: 영남대학교 총무팀 ○ 접수기간: 2024. 7. 26. ~ 2024. 8. 8.(14일간) ○ 제출방법: 우편, 메일 및 방문하여 의견서(자유양식) 제출 ※ E-mail: mosekim@yu.ac.kr ※ 주소: 경북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대학본관 1층 총무팀
🥇[7/26(금) 16시 모집 시작]🥇 2024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 수기 공모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취(업) 일타강사 경진대회 및 청년 수기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참여한 학생은 공모전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어울림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신청 페이지로 이동>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 SMART Lab. 비교과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포토샵, 프리미어, 자바스크립트, C언어)
YUTOPIA에서 신청 https://yutopia.yu.ac.kr/ko/program/1/list/all/1?status=all&keyword=SMART
2407-22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기간 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및 접수기간 : 2024. 8. 5(월) ~ 8. 7(수) 10:00~16:00 2. 접수장소 : 수업학적팀 3. 지원대상 : 자퇴한 자 또는 미등록, 휴학종료, 유급, 학사경고로 제적된자 ※ 단, 유급 또는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는 제적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자에 한함 * 의과대학, 약학대학, 사범대학 제외(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범위내에서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허가 함) 4. 지원절차 :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재입학지원)에서 지원서 입력 및 출력 →소속학부(과)장 확인→수업학적팀에 제출→확인서수령→완료 - 학기가 맞지 않거나 전공배정을 받아야 하는 학생의 경우 붙임 재입학 지원서를 출력하여 작성→소속학부(과)장 확인→소속대학 행정실 확인→수업학적팀 제출→확인서 수령→완료 ※ 아이디와 비밀번호 초기화는 소속대학 행정실로 문의 ※ 재입학 신청 시 본인 및 보호자 주소는 반드시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는 5자리로 수정 바랍니다. 5. 재입학 여석 현황 : 붙임파일 참고 6. 재입학 여석 초과 시 사정기준 및 순위 가. 재입학 학기가 맞는 자 나. 취득학점이 많은 자 다. 평점평균이 높은자 7. 재입학 허가 발표 : 2024. 8.12.(월)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 예정 8. 신청확인방법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신청조회)에서 확인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1부. 2.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여석 1부. 3. 재입학 지원서 1부. 끝. 2024. 7. 교 무 처 장
2406-19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 및 접수 기간: 2024. 7. 3.(수) 10:00 ~ 7. 5.(금) 16:00 2. 추가 신청 및 접수 기간 가. 휴학: 2024. 8. 5.(월) 10:00 ~ 8. 30.(금) 16:00 나. 복학: 1차/ 2024. 7. 16.(화) 10:00 ~ 7. 18.(목) 16:00 2차/ 2024. 8. 5.(월) 10:00 ~ 8. 7.(수) 16:00 3. 신청 방법: 홈페이지 포털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휴학(복학)신청 * 군 복학은 해당 서류를 첨부 파일(스캔 또는 사진파일)로 업로드 해야 함. - 해당서류 : 병적증명서, 전역증,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기재) 중 1가지 * 전역예정일이 2024. 9.23.(월) ~ 9.30.(월)까지 : 아래 서류를 지참하여 수업학적팀 방문 - 취학승인서 1부(입영일, 전역일 명시, 2주일 이상 휴가 기재, 소속부대장 직인) * 전역예정자는 전역 후 반드시 전역증 사본을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4. 군 휴학 신청 : 입영일 7일전부터 입영일까지 단, 9월초 입영자는 9월1일부터 가능 ※ 9월1일 이후 입영하는 학생이 미등록 휴학 하고자 하는 경우는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 에 반드시 일반휴학 신청 후 입영 전까지 군휴학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입영일 가능 휴학 신청 귀가시 학적상태 비고 학기 개시일(9.1) 전일까지 입영 군 휴학 신청 학기 개시일(9.1)이후 입영 (선택 가능) 일반 휴학 신청 후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일반휴학’ 일반휴학 신청시 등록금 이월금액 참고 재학중 군 휴학 귀가시 학적상태 ‘재학’ 수업일수 3/4선일까지 군휴학시 등록금 100% 이월 5. 신청 결과 확인 홈페이지 포털시스템-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 신청 내역에서 “접수”확인 6. 휴학신청일에 따른 등록금 이월 금액 사유 발생일 이월 금액 비 고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등록금 전액 복학시 등록 인정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등록금의 5/6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2/3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1/2 해당액 복학시 차액 등록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없음 복학시 전액 등록 7. 문의: 소속대학 행정실(소속학과 사무실), 수업학적팀(810-1064)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 안내문 1부. 2.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신청 안내문 1부. 3. 전역예정확인서 및 취학승인서 1부. 끝. 2024. 6. 교 무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승인 공고하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홈페이지-포털-학생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에서 전공사항에 있는 "마이크로전공"란에 내용 확인 ※ 마이크로전공 신청 전에 기 이수한 마이크로전공 교과목이 있는 경우, 마이크로전공인정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학과에서 날인을 받은 후 수업학적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53-810-1095) 2024. 07. 교 무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이수신청자 승인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부·복수전공 이수신청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승인 공고하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홈페이지-포털-학생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에서 전공사항에 있는 "부전공·복수전공(제1복수, 제2복수)"란에 내용 확인 ※ 부·복수전공 이수과목 인정 신청은 부·복수전공학과(연계전공 포함) 해당년도 교육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을 이수한 경우 예비수강신청 전까지 인정 처리완료 하였으며, 인정 신청 교과목의 인정 여부(☎053-810-1095)를 확인하셔서 수강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 07. 교 무 처 장
YU Career Innovation!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행정실, 산업경영학과 사무실
Mail : industrialm@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