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501-06
★ 2025학년도 1학기 예비수강신청(수강꾸러미) 실시 안내 ★
★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지도 실시 안내 ★
※ 산업경영학과 학생들(아래 대상자 확인)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본인 지도교수님 확인 후, 지도교수님께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연구실로 전화하셔서 꼭 기한 내(~2025.01.20.)에 수강 지도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인 지도교수 조회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URP)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졸업기본사항 지도교수) ★ 교수님 연락처 확인 경로 : 산업경영학과 홈페이지 → 교수소개 → 이메일/연구실로 개별(본인 직접) 연락 시도
2412-11
2025학년도 1학기 1차 국가장학금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가. 신청기간: 2024. 11. 21.(목)~12. 26.(목) 18:00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 마지막날은 18시에 마감 나.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 2024. 11. 21.(목)~2025. 1. 2.(목) 18:00 2. 신청대상: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복학생, 재입학생 등 모든 대학생 가.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이므로 반드시 1차 신청 기간에 신청 나. 고등학교 3학년, 재수생 등 2025학년도 입학예정인 수험생도 신청 가능 3. 안내사항 가. 2025년 국가장학금 지원대상이 학자금 지원 9구간까지 확대 예정 나.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교내 복지장학금(추천, 면학) 선발대상에서 제외 다.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한국장학재단의 재난장학금 지원이 불가하므로, 특 별재난지역 내 피해가구 학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 신청 필요 4.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2412-03
★ 2024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시간표 게시 ★
※ 변동사항 ※ 1673 소득세회계 시험시간 변경 기존 15:10 ~ 16:00 → 변경 13:10 ~ 14:00 2024-2학기 산업경영학과 기말시험 시간표를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1. 시험기간 : 2024.12.17 (화) ~ 12.23 (월) 2. 시험시간 가. 교 양 과 목 : 09 :10 ~ 13:00 (1교시~4교시) 나. 전 공 과 목 : 13 :10 ~ 18:00 (5교시~9교시, 산업경영학과 전공과목 시험은 자체적 시간 편성) 5교시 : 13:10 ~ 14:00 6교시 : 14:10 ~ 15:00 7교시 : 15:10 ~ 16:00 8교시 : 16:10 ~ 17:00 9교시 : 17:10 ~ 18:00 3. 안내사항 가. 시험 시간표는 사정에 따라시간, 강의실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험 전 반드시 한 번 더확인하시고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나. 모든 시험은학생증(본인) 및 신분증점검이 필수이므로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 학생증 및 신분증이 없는 학생은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다. 오프라인 시험의 경우 붙임1 산업경영학과 중간시험 시간표를 통해 시험 시간 및 강의실 확인바랍니다. 붙임 : 1. 2024-2 산업경영학과 기말시험 시간표
2411-29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교직,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교직(대학 공통),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 방침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부정행위자에 대한 처리는 학칙 및 학교 정책에 따라 엄격히 이루어지므로, 학생 여러분께서는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내문 내용 1. 부정행위자 처리 기준 2. 부정행위 유형 3. 부정행위자 처분 절차 4. 부정행위자 처분 사례 붙임 1. (한국어) 2024-2 교양, 교직, 일반선택 기말시험 부정행위처리 안내문. 2. (English)2024-2 Guideline for Handling Cheating during Final Exams. 3. (中文)2024-2 期末考试作弊处理通知. 4. (Tiếng Việt )Thông báo về việc xử lý gian lận trong kỳ thi cuối học kỳ thứ 2-2024. 2024. 11. 천 마 학 부 대 학 장
2501-22
[외국어교육원] 2월 무료 모의 TOEIC 시험 실시 안내
2월 무료 모의 TOEIC 시험 실시 안내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면학 증진과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무료 모의 TOEIC 시험을 실시합니다. 1. 일시: 2025년 2월 13일(목) 18:00~20:00 (※반드시 시험시작 10분전까지 입실) 2. 장소: 외국어교육원 강의실(101호, 108호, 111호) 3. 대상: 영남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불가) 4. 응시료: 무료(300명) - 300명 초과시 응시료 1인당 4,000원 개인 부담, 문의 053-810-1251~2 ※ 미응시자 페널티: 신청 후 응시하지 않을 경우 다음 달 모의 TOEIC 무료 지원이 제한됨 (다음 달 유료 시험으로만 접수 가능) 5. 접수처: 인터넷접수(https://entest.co.kr/yutest2)접속 - 회원가입 -> 로그인 -> 테스트 접수. ※ 회원 가입시 필히 성명, 휴대폰, 학번, 학과(반드시 입력): 내용 불일치 시 성적 확인 불가능 ※ 2024학년도 이전 시험 결과: (ttceducation.net)에서 확인 가능 6. 접수기간: 2025년 2월 3일(월) 9:00부터 - 2025년 2월 7일(금) 17:00까지 7. 취소기간: 2025년 2월 7일(금) 17:00까지 - 접수기간 내에만 취소 가능하며, 환불은 시험 종료 후 일괄 처리(1주일 소요) 8. 시험준비물: 신분증 또는 학생증(반드시 지참) 9. 성적 확인 및 성적표 출력 (https://entest.co.kr/yutest2)에서 시험 종료후 1주일부터 가능함. ※ 외국어교육원에서 모의 TOEIC 성적표를 개별적으로 배부하지 않음. 10. 기타 문의사항: 외국어교육원 어학운영실 117호(053-810-1251~2) 2025. 1. 22.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
[외국어교육원] 2월 무료 모의 TOEIC Speaking 및 모의 OPIc 시험 실시 안내
2월 무료 모의 TOEIC Speaking 및 모의 OPIc 시험 실시 안내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면학 증진과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무료 모의 TOEIC Speaking 및 모의 OPIc 시험을 실시합니다. 1. 일시: 2025년 2월 13일(목) 09:00~17:00 (※반드시 시험시작 10분전까지 입실) 2. 장소: 외국어교육원 언어자습실(121호) 3. 대상: 영남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불가) 4. 응시료: 무료(선착순 각 30명) - 30명 초과시 채점료 1인당 10,000원 개인 부담, 문의 053-810-1251~2 ※ 미응시자 페널티: 신청 후 응시하지 않을 경우 다음 달 모의 TOEIC Speaking 및 모의 OPIc 무료 지원이 제한됨.(다음 달 유료 시험으로만 접수 가능) 5. 접수처: 인터넷접수(https://entest.co.kr/yutest2)접속 - 회원가입 -> 로그인 -> 테스트 접수. ※ 회원 가입시 필히 성명, 휴대폰, 학번, 학과(반드시 입력): 내용 불일치 시 성적 확인 불가능 ※ 2024학년도 이전 시험 결과: (ttceducation.net)에서 확인 가능 6. 접수기간: 2025년 2월 3일(월) 9:00부터 - 2025년 2월 7일(금) 17:00까지 7. 취소기간: 2025년 2월 7일(금) 17:00까지 - 접수기간 내에만 취소 가능하며, 환불은 시험 종료 후 일괄 처리(1주일 소요) 8. 시험준비물: 신분증 또는 학생증(반드시 지참) 9. 성적 확인 및 성적표 출력 (https://entest.co.kr/yutest2)에서 시험 종료후 1주일부터 가능함. ※ 외국어교육원에서 모의 TOEIC Speaking 및 모의 OPIc 성적표를 개별적으로 배부하지 않음. 10. 기타 문의사항: 외국어교육원 어학운영실 117호(053-810-1251~2) 2025. 1. 22.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
[외국어교육원] 2월 유료 모의 TOEFL 시험 실시 안내
2월 유료 모의 TOEFL 시험 실시 안내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면학 증진과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아래와 같이 유료 모의 TOEFL 시험을 실시합니다. 1. 일시: 2025년 2월 13일(목) 09:00~17:00 (※반드시 시험시작 10분전까지 입실) 2. 장소: 외국어교육원 언어자습실(121호) 3. 대상: 영남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불가) 4. 응시료: 35,000원 5. 접수처: 인터넷접수(https://entest.co.kr/yutest2)접속 - 회원가입 -> 로그인 -> 테스트 접수. ※ 회원 가입시 필히 성명, 휴대폰, 학번, 학과(반드시 입력): 내용 불일치 시 성적 확인 불가능 6. 접수기간: 2025년 2월 3일(월) 9:00부터 - 2025년 2월 7일(금) 17:00까지 7. 취소기간: 2025년 2월 7일(금) 17:00까지 - 접수기간 내에만 취소 가능하며, 환불은 시험 종료 후 일괄 처리(1주일 소요) 8. 시험준비물: 신분증 또는 학생증(반드시 지참) 9. 성적 확인 및 성적표 출력 (https://entest.co.kr/yutest2)에서 시험 종료후 1주일부터 가능함. ※ 외국어교육원에서 모의 TOEFL 성적표를 개별적으로 배부하지 않음. 10. 기타 문의사항: 외국어교육원 어학운영실 117호(053-810-1251~2) 2025. 1. 22. 영남대학교 외국어교육원
2501-21
[1/22 15시 접수] 2024 동계방학 진로탐색 이니셔티브 캠프(리더십 캠프)
추후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난번 리더십캠프 기준으로 작성된 일정입니다) [접수페이지 이동하기]
[하이브리드클래스]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연계 대학원 수업 안내
1. 신청기간: 2025.2.11.(화) 10:00 ~ 2.13.(목) 17:00 2. 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로그인-학적관리-하이브리드클래스신청 3. 신청자격 - 신청 당해 학기 재학생(5개 학기 이상 이수자) - 대학원 교과목 총 이수 학점이 6학점 미만인 자 4. 상세 안내: 붙임 참고 붙임 안내문 1부. 끝.
[숙명여자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5. 2. 3.(월) 17:00 까지)
[숙명여자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5. 2. 3.(월) 17:00 까지 ※ 인원: 대학별 5명 이내(선착순 마감, 제출 전 수업학적팀 문의) ※ 수강가능학점: 6학점 이내(관련 내용 숙명여자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 참조)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교류 학기 기준 등록횟수가 3회~7회, 건축학전공은 3회~9회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교류 해당학기에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 신청 불가 - 국내외 학점교류 4개학기 미만이자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포함하지 않음)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3. 학교별 세부사항: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 필수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을 작성하여 제출 - 교류대학에서 수강확정이 된 이후로는 교류 포기 불가 - 학점교류 학생은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 세이브제(최대 3학점까지) 및 성적 우수 (수강신청 시 최대 3학점 추가, 성적우수 장학과는 별개)에서 제외 붙임 1. (필독) 2025학년도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1부. 끝.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기간 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및 접수기간 : 2025. 2. 5(수) ~ 2. 7(금) 10:00~16:00 2. 접수장소 : 수업학적팀 3. 지원대상 : 자퇴한 자 또는 미등록, 휴학종료, 유급, 학사경고로 제적된자 ※ 단, 유급 또는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는 제적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된 자에 한함 * 의과대학, 약학대학, 사범대학 제외(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범위내에서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허가 함) 4. 지원절차 : 홈페이지 URP 종합정보시스템/ 학적관리/재입학지원)에서 지원서 입력 및 출력 →소속학부(과)장 확인→수업학적팀에 제출→확인서수령→완료 - 학기가 맞지 않거나 전공배정을 받아야 하는 학생의 경우 붙임 재입학 지원서를 출력하여 작성→소속학부(과)장 확인→소속대학 행정실 확인→수업학적팀 제출→확인서 수령→완료 ※ 아이디와 비밀번호 초기화는 소속대학 행정실로 문의 ※ 재입학 신청 시 본인 및 보호자 주소는 반드시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는 5자리로 수정 바랍니다. 5. 재입학 여석 현황 : 붙임파일 참고 6. 재입학 여석 초과 시 사정기준 및 순위 가. 재입학 학기가 맞는 자 나. 취득학점이 많은 자 다. 평점평균이 높은자 7. 재입학 허가 발표 : 2025. 2.11.(화) 홈페이지 학사안내 게시판 공지 예정 8. 신청확인방법 : 홈페이지(URP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휴복학/재입학신청조회)에서 확인 붙임 1.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지원 안내 1부. 2.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추가모집 여석 1부. 3. 재입학 지원서 1부. 끝. 2025. 1. 교 무 처 장
2501-17
[국민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신청기간 2025. 1. 24.(금) 17:00 까지)
[국민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2025. 1. 24.(금) 17:00 까지 ※ 국민대학교 학점교류 신청사이트(https://onchange.kookmin.ac.kr/)에 접속하여 본인 정보 입력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3자 제공동의 등 신청 절차 개별 진행 2.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교류 학기 기준 등록횟수가 3회~7회, 건축학전공은 3회~9회 ※ 편입생은 우리 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교류 해당학기에 졸업예정자 및 휴학생 신청 불가 - 국내외 학점교류 4개학기 미만이자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포함하지 않음)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3. 학교별 세부사항: 붙임의 학교별 안내문 참조 - 상단의 신청마감기간까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수업학적팀으로 내방 필수(일정 연장 불가) 4. 유의사항: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를 희망하는 학생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서류 구비 후 수업학적팀 내방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교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 필수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을 작성하여 제출 - 교류대학에서 수강확정이 된 이후로는 교류 포기 불가 - 학점교류 학생은 수강신청 시, 수강신청 세이브제(최대 3학점까지) 및 성적 우수 (수강신청 시 최대 3학점 추가, 성적우수 장학과는 별개)에서 제외 붙임 1. (필독) 2025학년도 타 대학 학점교류 안내문(우리대학 학점교류 신청 절차) 1부. 2. 제출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 1부. 3. 타 대학 수학 안내문(공지용) 1부. 끝.
YU Career Innovation!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행정실, 산업경영학과 사무실
Mail : industrialm@y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