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전공 가이드 보기
탑배너 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각 대학원 학생 모집 안내
2503-18
2025년도 장애인식개선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2025년도 재학생 장애인식개선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대학의 학생 및 교·직원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연1회(1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에, 장애학생지원센터에서는 학내 구성원이 편리하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근거: 장애인복지법 제25조 (사회적 인식개선) 2. 교육대상: 재학생(학부생 및 대학원생 포함-수료생 제외) 3. 교육기간: 2025. 3. 17.(월) ~ 12. 31.(수) 4. 수강방법: 교내 강의포털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교육 - 영남대학교 포털시스템 → (우측하단) 강의포털시스템 → YU-MOOC → 장애인식개선교육 → 신청 후 수강 5. 안내사항 1)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학내 전 구성원에 대한 법정의무교육입니다. 2) 수강 후 창에서 ‘학습 상태 확인’ 버튼 반드시 클릭(클릭하지 않으면 학습 진행 상태가 완료되지 않고 미결됨) 3) ’사회공헌과봉사‘ 과목에서 해당 교육을 수강 완료한 학생은 재수강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의사항: 장애학생지원센터(053-810-1164)
2503-12
[대학혁신지원사업] 2025학년도 1학기 ChatGPT를 활용한 학습연구회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재학생)
(주의) - 단대(학과)행정실에 학생신청서와 엑셀문서 제출시 본인의 휴대폰번호와 이메일주소를 재차 확인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급한 연락을 취할시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이 되돌아 오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 학번과 이름이 틀리지 않도록 확인, 작성 해주십시오! 연구지원비(회의비)가 입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502-27
2025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2025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2025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각 단과대학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목표 가. 학습멘토링 지도교수와 동일학과 성적우수자의 학습방법 공유 및 학습내용 지도를 통해 학업부진자 및 신·편입생에게 직접적인 학습 효과를 주어 학업능력 향상을 유도하고자 함 나. 멘토링 프로그램의 확산을 통해 전교적인 학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가 요구하는 공성(이타적 협업역량)을 가진 Y형 인재 배출 2. 모집 가. 구성 : 지도교수-멘토-멘티 모두 같은 학부(과) 소속이어야 함(복수전공 학생도 포함) 구성원 인원 역할 지도교수 1 상담, 지도, 멘토-멘티 관리 멘토 1 학습계획 수립, 학습방법 공유 및 학습내용 지도 멘티 2~3 학습방법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나. 모집 인원 : 총 35개팀 이내 3. 신청 가. 기간 : 2025. 3. 6.(목) ~ 2025. 3. 14.(금) 나. 자격 1) 멘토 : 2학년 이상 재학생이면서 성적우수자(전체 학기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학생)인 자 ※ 주전공의 멘토만 지원 가능 2) 멘티 : 학업부진자 - 학업부진자 : 직전 학기 평점평균 2.75 미만 해당학부·과 학생(외국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 포함) ※ 해당학기 신·편입학생으로 직전학기 평점평균 내역이 없는 경우도 포함 다. 방법 : 개인정보 동의서 및 2025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학습 계획서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으로 제출 라. 문의처 : 수업학적팀(☎810-4439) 및 각 단과대학 행정실 마. 유의사항 : 활동 중도 포기 시, 다음 수업학적팀 프로그램에서 불이익 조치 4. 활동 가. 기간 : 2025학년도 1학기(2025. 3.31.(월)~2025. 6.20.(금), 총 12주) 나. 내용 1) 지도교수 : 멘토와 멘티와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멘토-멘티 학습지도 실시 2) 멘토 :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 및 학습지원 프로그램 최소 1회 이상 참여 3) 멘티 :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학업지식을 습득, 성적 향상 노력 다. 활동 상세 1) 멘토 가) 멘티와 함께 1주 5시간 이상의 정기적 활동을 통해 학습지도 실시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필수 - 멘토링 활동 기간 중 최소 1회 이상 참여 ※ 총 3개 차수 중 두 번째 차수 내에 1회 참여 필수 - 학습상담 시간은 1시간 내외로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 ※ 단, 차수별 1회만 멘토링 활동 시간으로 인정 2) 멘티 가) 적극적인 학습의지를 가지고 대학생활 전반의 지식·지혜를 습득하여 학업능력 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에 힘씀 나)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참여 권장: 참여 시 추후 우수 멘토링 팀 선정에서 가산점 부 여 예정 [참고] 교육개발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학습상담) 안내 - 내 용 · 멘토 학습 및 멘티 학습 지도 방법 지원 등 전반적인 학습 상담 · 멘토 또는 멘티 대상 1:1 학습상담 진행 - 소 요 시 간 : 1시간 내외 ※ 멘토 참여 시 멘토링 활동 시간 2시간 인정(차수별 1회 인정) ※ 멘티 참여 시 우수 멘토링 팀 선발 시 가산점 부여 - 장 소 : 온라인(Zoom), 오프라인(중앙도서관 12층 1203호) - 참여 집중 기간: 3. 31.(월) ~ 5.23.(금) - 신 청 : YuTopia(https://yutopia.yu.ac.kr) → 통합 상담/검사 → 학습 상담 → 신청하기(원하는 일시 선택) - Y형 폴리매스 인증제 점수 부여(1회 참여 당 1시간 인정) 라. 제출 1) 기간 중 - 필수 : 활동 보고서(지도교수용, 멘토용) - 선택 : 학습 지원비 카드/현금 사용내역 및 영수증 첨부지 2) 종료 후 : 최종보고서(표지, 본문), 참가학생 설문조사(멘토용, 멘티용) 5. 지원 가. 지도교수 특별업무 지도비(50,000원/차수) : 한 차수당 50,000원 인정 나. 멘토 활동비(10,030원/시간) : 한 주에 최대 5시간 인정 다. 학습 지원비(50,000원/차수) : 한 차수에 최대 50,000원 인정 라. 우수 멘토링 팀 포상금(최대 500,000/팀) : 학기 종료 후 우수 멘토링 팀을 선발 예정 6. 선정 가. 선정방법 : 학습계획서 상 계획의 구체성 및 멘토와 멘티의 평점평균 검토 나. 선정결과 발표 : 추후 개별 연락 다. 선정 후 진행 절차 학습멘토링 진행 ▶ 활동 기간 중 서류 제출 일자 ▶ 활동 종료 후 서류 제출 일자 2024. 3. 31. ~ 6. 20. (총 12주) 1차수 : 4. 30. 2차수 : 5. 28. 3차수 : 6. 25. 2025. 6. 25. 7.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 810-4439) 및 각 단과대학 행정실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수강신청 안내
산업경영학과 1학년 학생의 경우 교양필수(1859 기업회계의이해, 1860 대학생활설계, 1861 소비자의이해, 1862 소프트웨어와인공지능) 4과목은 수강신청 되어있음. 직접 수강신청 해야할 교과목 전공핵심(1863 경영과기업윤리, 1864 조직행위론) 2과목만 수강신청 하면 됨. 1. 신입생 편입생 수강신청 기간: 2025. 2.28.(금) 13:00 ~ 17:00 가. 학번 조회: 2025. 2.25.(화) 14시 부터 가능 1) 확인경로: 학사안내 게시판 - 「2025학년도 학부 신·편입생 학번찾기」 게시글 확인 2) 초기 비밀번호(생년월일 6자리)를 변경해야 학생종합정보시스템 등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수강신청 방법은 본 공지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신입생 편입생 수강신청 후 폐강과목 공고일: 2025. 3. 6.(목) 17:00(예정) - 폐강과목 공고는 본 학사안내 게시판 및 SMS 등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3. 수강정정 기간: 2025. 3. 7.(금) 08:30~17:00, 3. 10.(월), 08:30 ~ 17:00 4.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공고일: 2025. 3.13.(목) 17:00(예정) 5. 수강정정 후 폐강정정: 2024. 3.14.(금) 10:00~17:00, 3.17.(월) 10:00 ~ 17:00 ※ 3월 13일(목)에 폐강된 과목의 수강생만 정정이 가능합니다. 6. 수강취소 가. 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나. 유의사항 1)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에서 가능 2) 취소한 수강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 추가 신청은 불가 3)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음악대학 개인지도 실기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4) 수강취소한 과목은 복구 불가 5) 1개 과목 이상 수강취소한 학생은 직후 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에서 제외 처리 2025. 2. 교무처장
2502-25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생증 신청기간 및 장소 가. 비대면(스마트폰) 접수: 상시 / 스마트폰 어플 나. 방문 접수: 상시 / iM뱅크 영남대 지점 (전국 각 지점 가능) 2. 신청 방법 가. 영남대학교 홈페이지-학사안내-학번찾기 학번 확인 나. 비대면(스마트폰 어플) 신청: 계좌 및 학생증 개설 매뉴얼(첨부 파일 참조) - 신분증, 증명사진(파일), 재학증명서(만, 19세 미만의 경우) 필요 다. 방문 접수: 상시 / iM뱅크 영남대 지점 (전국 각 지점 가능) - 신분증, 증명사진(3*4cm) 1매 지참 라. iM뱅크 영남대지점 학생증 담당 연락처: ☎ 053-945-3767, 3774 ※ iM뱅크 영남대지점 외 타지점에서 학생증 신청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연락 바람. 3. 학생증 발급 및 교부 가. 발급기간: 학생증 신청 후 2~3주 정도 소요 나. 교부장소: 소속대학(원) 행정실 또는 학부(과) 사무실에서 교부 4. 학생증 발급 안내 링크: https://www.yu.ac.kr/main/bachelor/student-id.do 첨부파일: iM뱅크 계좌 개설 및 학생증 신청 매뉴얼 1부.
2503-21
[학생상담센터] ⭐신입생들아! 심리검사하고 마일리지 받자 ⭐
🌺2025학년도 신입생 여러분🌺 새로운 캠퍼스에 적응은 어떠신가요? 처음 맞이하는 대학 생활은 기대와 설렘 속에서도 낯설고 바쁘게 흘러가곤 하죠. 여러분의 열정과 밝은 미소 덕분에 영남대학교가 더욱 활기찬 공간이 되는 듯해요. ✨ 이제 본격적인 대학 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잠시 멈춰 스스로의 마음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자신을 돌보고 마음을 다지는 것은 앞으로의 멋진 여정을 더욱 든든하게 만들어줄 거예요. 💖😊
[YUHUSS] 특강 <문화유산과 콘텐츠 기획> 신청 안내
안녕하십니까? 저희 인문사회디지털융합인재양성사업단에서 <문화유산과 콘텐츠 기획>이라는 대주제로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1회차(3월 27일 목요일 16:30-18:00) : 주제 : 경상북도 지역 역사문화콘텐츠 발굴과 활용 강사 : 이상호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융합본부장) 2회차(5월 13일 화요일 16:30-18:30) : 주제 : 지역 박물관의 역할과 콘텐츠 기획 강사 : 남미선 (삼성현역사문화관 학예사) 3회차 일정 및 주제 조율 중 - 강의 장소 : 인문관(B03) 207호 - 신청 자격 : 영남대학교 재학생 및 일반 성인 학습자(대학원생 및 교원, 대구경북 거주 일반인 등), 교과 '지역사 탐구와 디지털 재생' 수강자 별도신청 불필요 - 신청 방법 : 구글폼 신청 (아래 URL 혹은 QR 코드 참조) https://docs.google.com/forms/d/1fzSGDHUAOR3E42_pxWJ3Y9Y38LuluxDKTLmBDlBRuEw/edit 각 회차별 특강이 반드시 연동되어 있는 것은 아니니, 관심있는 주제의 강연에 대해 신청하여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영남대학교 인문사회디지털융합인재양성사업단.
[3/26마감_재공고] 2025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 대학생 멘토 모집
2025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 대학생 멘토 모집 안내(대구/경북) 1. 사업소개 가. 사업내용: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 및 탈북가정 학생들의 기초학력향상과 정서지원을 위한 오프라인 멘토링 교육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 및 문화체험활동 등을 진행하는 다문화‧탈북가정 자녀 교육지원 사업 나. 활동기간: 2025. 5. ~ 2026. 1. (약 9개월) ㅇ 1학기 활동: 2025. 5. ~ 2025. 8. ㅇ 2학기 활동: 2025. 9. ~ 2026. 1. 다. 선발인원: 영남대학교 학부 재학생 150여 명 ※ 대구 110명 / 경북 40명 ※ 멘토 인원은 추후 변동(증감)될 수 있음 라. 신청자격 ㅇ 영남대학교 재학 중인 학부생 ㅇ 직전 학기 평점 평균 2.0 이상(F학점 포함)/ 신입생은 학점 무관 ※ 직전 학기 평점 평균 2.0미만인 경우 장학금 지급제외 대상자이므로 지원 불가 (2학기에도 직전학기 평점 2.0 이상이어야 장학금 지급 가능) ※선발 후 발견 시, 장학금 지급 불가 또는 지급한 장학금 회수 허위사실 기재 또는 본인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마. 지원사항 : 시간당 (도시) 14,000원 / [농어촌] 18,000원 장학금 지급 ㅇ (1일) 최대 8시간 이내, (1주) 학기중 최대 20시간, 방학중 최대 40시간 이내 2. 지원방법(필독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5.3.17(월) 09:00 ~ 3.26(수) 17:00 신청방법: 아래의 2가지를 3월 26일(금) 17:00까지 순서대로 모두 완료 1) 한국장학재단 온라인 신청(www.kosaf.go.kr) ⇨ 인재육성 ⇨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 사업 신청 신청 시, 교수추천서 및 자기소개서 필요(둘 다 필수제출, 하나라도 부족할 시 서류불충분으로 탈락) ** 교수추천서를 꼭 담당교수님에게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 한국장학재단 신청 시 계좌번호와 학교 URP상 계좌번호를 동일하게 저장 (다를시, 장학금 지급 불가) 2) 지원 서류를 다문화교육연구원 담당자 메일(meri@ynu.ac.kr)로 발송 ★A유형 신청자 제출 서류 : 지원서, 자기소개서, 교수추천서, 이번학기 시간표 ★B유형 신청자 제출 서류 : 지원서, 자기소개서, 교수추천서 *[파일명 예시 : 학번-이름(학과)/A유형],* ※ 발송여부 확인 필수, 3월 26일[수] 17:00까지 접수분 유효 파일 1개로 제출 또는 ZIP 파일로 제출 4월 18일(금) 합격자에게 개인 메세지/PUSH알림 발송 예정 3. 지원서 작성 안내 ㅇ 첨부된 참고 기관 리스트를 참고하여 연락 후 기관 작성 * 초, 중, 고등학교에 희망 시 → A유형 신청 그 외 지역아동센터 등 희망 시 → B유형 신청 A유형은 5월 중순부터 활동가능합니다 ※A유형 신청시 초, 중, 고등학교에서 멘토링 희망 시 A유형 신청 A유형 신청 후 멘티 인원에 따라 B유형으로 변동될 수 있음. *A유형은 멘티가 학교에 있는 시간에 멘토링 가능하므로 낮시간대(16시전)에 멘토링 가능하신 분만 신청 바랍니다. A유형 신청시 작성한 희망 기관에 절대적으로 배정되지는 않습니다. 참고 기관일 뿐, 사업 참여가 확정된 기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참고기관에 희망 기관이 없을 시, 희망 근로 기관을 찾아 B유형으로 신청하심을 추천드립니다. ※B유형 신청시 (지역아동센터, 가족센터 등) *작년과 모집 방법이 다르니 참고 하셔서 신청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후 합격을 한 경우, 아래 참고 사이트에서 매칭 희망 기관을 찾아 연락하신 후 멘토링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으면, 멘티 매칭 후 멘토링가능합니다. (09:00 ~ 17:00_ 점심시간 12:00~13:00) - 합격 여부 나오기 전 미리 멘티 매칭(X) → 미리 매칭해두었다가 불합격 할 수 있음 합격 여부 나온 후 멘티 매칭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밴드에서 공지 할 예정 참고: https://www.icareinfo.go.kr/ ※ 국가근로,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금사업 선발자 지원 불가 4. 문의처 *모집 기간 중에는 통화량이 많으니, 첨부된 2025년 다문화·탈북학생장학금 대학생 멘토 모집 안내문과 활동지침을 꼭 먼저 읽어봐주세요! 영남대학교 다문화교육연구원 가. 전화문의: 053)810-3603, 3604 (근무시간 : 09:00 ~ 17:00 / 점심시간 : 12:00 ~ 13:00) 나. 홈페이지: https://meri.yu.ac.kr/meri/index.do
[모집중] ⭐재맞고-2025 취업희망 분야별 점프업 프로젝트 신청⭐
참가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후 zoom 실시간 단체 기초상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청페이지로 이동하기]
2503-19
2025학년도 1학기 중간강의평가 실시 안내
제목: 2025학년도 1학기 중간강의평가 실시 안내 1. 목적: 2025학년도 1학기 개설 강좌에 대한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담당교수에게 전달하여 학기 중 수업 운영 개선, 학습의 질 및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 2. 실시기간: 2025. 4.1.(화) 10:00 ~ 4.11.(금) 24:00 3. 대상과목: 2025학년도 1학기 개설 교과목 ※ 평가대상 제외 : (수업유형) 특강, 현장실습, 사회봉사 / (교과목명) 대학생활설계, 사회공헌과봉사 / 기타 지정 교과목 4. 참여방법 YU홈페이지 → 포털시스템 로그인 → 종합정보시스템→ 수업관리 → 강의평가 → 강의평가 유의사항 확인 → 강의평가 응답과목 클릭 → 설문내용 응답 →‘저장’클릭 5. 유의사항 가. 강의평가 결과는 담당교수에게 공개가 되며, 담당교수는 강의의 질 개선에 활용하오니 학생들은 중간강의평가에 성심성의껏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강의평가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각 문항마다 신중을 기하여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하시기 바랍니다. ※ 주관식 문항에 인신공격, 비방, 욕설 등 인격 모독적인 용어는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담당교수는 학생 개인의 강의평가결과를 열람할 수 없으며, 평가에 대한 비밀(익명성)은 철저히 보장 됩니다. 라. 담당교수는 수업 중 강의평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이나 발언을 할 수 없습니다. 2025. 3. 교 무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취소 신청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한 교과목 중에서 수강하기 어려운 과목이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수강할 수 없는 과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수강취소 신청을 받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05학번 이후 학생(2004학번 이전 학생 제외) 2. 신청기간: 2025. 3.21.(금) 10:00~17:00, 3.24.(월) 10:00~17:00 ※ 기간 이후 수강취소 신청 절대 불가 3. 신청방법 가. 학교 홈페이지 상단의 「학부 수강취소」 배너 클릭 및 로그인 → 수강취소 희망과목의 “수강취소” 클릭 나. 수강취소 후 학생 본인이 반드시 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수강취소내역조회’에서 확인 4. 유의사항 가. 수강취소는 학기당 6학점 이내로 제한 나. 수강취소한 과목은 수강신청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며, 다른 과목으로 수강신청 변경 불가 다. 대학생활설계, 현장실습, 예술대학(구.음악대학) 전공실기(개인지도) 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라. 수강취소한 과목은 수강신청하지 않는 것과 동일 마. 수강취소한 과목은 다시 복구할수 없으므로 신중히 판단하여 결정 바. 수강취소 후 수강신청 학점이 12학점 미만인 경우 장학사정 대상에서 제외 사. 수강취소 기간에 1개과목 이상 수강취소 시, 다음학기 ‘수강신청 세이브제’ 적용 불가 아. 특정 과목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신청 불허하며, 이미 신청한 강좌가 있을 경우 수강취소 기간에 취소 요망 ※ 예외 허용사항 : 분반이 되지 않은 전공필수
2503-17
2025학년도 1학기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미등록자(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및 휴학 종료자,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 기간 종료일 다음 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최종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2025.3.20.(목) ~ 3.27.(목) -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아이엠뱅크 전국 지점 납부대상 2025학년도 1학기 대학 및 대학원 등록 대상자 중 미납자 복학 및 재입학예정자, 학점단위등록자 등 포함 2025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분 납부자 고지서 출력 2025.3.19.(수)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5. 3. 19.(수)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아이엠뱅크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라. 등록휴학 후 복학한 경우(휴학 시 등록금을 미리 낸 경우) 복학 신청만으로 등록이 완료됨.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기간 종료 다음 날부터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나.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불가함. 다. 본 등록·추가 등록기간에 발급된 고지서 활용이 가능하나, 수납 기간 및 수납 은행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하시기 바람. 라.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6.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7.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8.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장학팀 053-810-1141~11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5. 3. 총 무 처 장
2502-03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개발 앱 배포 안내
우리대학교에서는 스마트출결 시스템 신규 앱을 개발하여 배포합니다. 모든 구성원들은 신규 앱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버전과 구버전 모두 사용 가능하나 구버전은 2025년 3월까지만 사용 가능함 ※ 개강 초(2025년 3월 한정) 신버전으로 출결 처리가 되지 않는 등 오류 발생 시 구버전으로 출결 처리 1. 설치방법: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 '영남대학교 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아 이 폰 "앱 스 토 어" - '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검색 후 설치 신규 앱(신버전) 구버전 안드로이드 iOS ※ 안드로이드, iOS 동일 ※ 아이콘 디자인으로 구분함 2. 주요서비스 가. 스마트출결 출석체크 나. 비교과 출석체크 다. 출결현황 확인 및 휴강게시판 라. 시간표 확인 및 주간스케줄 확인 마. Quiz 조회 및 제출 바. 푸시알람 확인 등 3. 각 기능 및 상세사용방법은 붙임의 매뉴얼 참고
YU Career Innovation!
학과사무실
경영대학 행정실, 산업경영학과 사무실
Mail : industrialm@yu.ac.kr